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간서치 형제의 책 읽는 집


책만보는바보 책을읽고검색을 해보았는데 이렇게 아이들이 더쉽게 읽을수 있게되어있는 책을 찾게 되어서 너무기뻤다책만보는바보는 나도 읽기 조금 힘들었는데딸아이에게 읽으라고하니 읽다가 안읽었다그런데 이책 시리즈보니 다는 못사고 너무보고싶은책만샀다딸아이가 쉽고 이해가 잘된다고 너무 잘읽는것이다이참에 어린아들을 위해서 시리즈 다구입할까할 정도로 아이들이 읽기 쉽다
바람이 숭숭 들어오는 추운 집에서어린 동생과 책을 읽었던 이덕무 이야기책벌레 위인들의 일화를 동화로 엮어 독서의 소중함을 전하는 ‘위대한 책벌레’ 시리즈, 네 번째 이야기 간서치 형제의 책 읽는 집 은 책을 읽을 때 가장 행복했던, 아정 이덕무와 그의 동생 이공무 형제의 가슴 찡한 이야기를 그렸습니다.이덕무는 스스로를 ‘남산 밑 책만 읽는 바보’라 일컬을 정도로 책을 좋아했던 인물입니다. 서자 출신이라는 신분의 제약 때문에 평생을 가난하게 살았고 변변한 벼슬자리에도 오를 수 없었지만 독서의 힘으로 역경을 딛고 좌절을 이겨낸 조선 시대의 대표적인 독서가이지요. 이 책은 이덕무가 25살, 아우 이공무가 9살이던 1765년에, 찬바람이 숭숭 드나드는 허름한 초가집에서 형제가 석 달 동안 함께 책을 읽으며 추위를 이겨냈다는 일화(이덕무의 산문집 이목구심서 수록)에 작가의 상상력을 더하여 꾸몄습니다.

개 소리, 말 소리, 시끄러운 소리를 잠재우다서걱거리는 이불마음을 빼앗기지 않다도령들, 형을 놀리다책이 밥 먹여 줍니까맹자, 밥을 차려 주다

 

비로소 너와 나이기를

김선민 작가님 책은 처음 봅니다. 리뷰가 생각보다 좋고 내용도 제가 좋아하는 내용이라 무난하게 잘 읽었어요. 1/2 부분이 고등학생-스무살 초반이야기입니다. 힘든 상황에서도 꿋꿋하게 살아가는 해림이가 안쓰럽고 기특했어요. 까칠하지만 해림이가 힘들때마다 곁에 있어준 차현이 캐릭터도 너무매력적이구오. 절반까지는 넘 재미있는데 12년이 흐른 뒤 이야기는 ㅋㅋ 술렁 술렁 읽었어요 . 차현의 초반 까칠하지만 다정한성격이 나중엔 그냥 다정남으로 변합니다 ~뻔해도

hbosf5.tistory.com

 

이야기 파라독스

유명학 수학 관련 저자인 마틴 가드너의 책을 찾다가 이책을 발견했다.굉장히 오래된 책이다. 표지도 그러하고 구성 또한 세련된 것과는 거리가 멀다.책 내용은 역설에 관해 짧은 이야기들을 모아놓은 익인데, 하루에 하나씩 읽어나가면 아무런 부담이 없을 정도로 짧다. 철학적 깊이나, 사색적인 무언가를 원하지 않는다면 무난히 읽히는 책이다.난 화장실 갈때마다 챙겨간다논리학과 확률, 수, 기하학, 통계, 시간 등 수학의 여섯 분야에 등장하는 파라독스를 재미있게 다

gfjojuhj.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