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지 에디터 활동을 하면서 자연스럽게 만나게 된 남자들의 방을 모아놓은 책으로 남자의 방이라 했지만 정말 탐나는 방들이 가득했다. 방이라고 해서 원룸이라기 보다는 소형아파트 수준이라 당장 활용하기에는 조금 버거운 면이 없지 않다. 무엇보다 직접 개조하거나 지인을 통해 리모델링 한경우가 많아 마치 잡지를 보다가 맘에드는 제품의 가격을 확인하고는 괜한 심퉁이 생길 법도 하다.하지만 다른 장점을 보자면 20-30년 된 집이 많다는 거다. 최근에 집을 구하러 다니면서 저렴한 적정 전셋집을 만나면 거의 대부분 빨간 벽돌집에 엄청 오래되고 낙후된 빌라, 낮은 층의 아파트가 많았다. 내부를 리모델링 해놨어도 외관이 너무 허름해 선뜻 살고자 하는 맘이 들지 않아 포기하고는 했는데 남자의 방을 읽고 나서는 아직 내가 철이 없었나보다 싶었다.낡은 아파트를 블랙앤화이트 위주로 심플하게 리모델링 해서 자신이 원하는 집의 목적(휴식,일의연장,놀이터 등)에 맞게 사용하는 그 남자들은 대부분이 솔로였다. 하지만 결혼을 꼭 하고 싶어하는 아직 인연을 만나지 못했을 뿐 남자들.소품도 지나치게 비싸지 않고 적게 소유하는 삶을 실천하는 이들. 하고 있는 일에 자부심과 만족감을 가지는 그 남자들의 방을 편하게 내 방에서 만나게 해준 작가에게 고맙다.
혼자 사는 남자 23인의 ‘나만의 집과 방’ 이야기.
원룸, 오피스텔, 아파트, 빌라 등 다양한 주거 공간에 사는 감각있는 싱글남들의 집을 소개하고 있다. 침실, 거실, 주방, 욕실 등 부실별로 나누어 자세히 소개하고 있어 부실에 맞는 데코 노하우 및 개조 노하우를 자세히 알 수 있다. 또한 인테리어 아이디어나 데코 팁을 정리해서 보여주고 있기 때문에 싱글은 물론 가족이 함께 사는 집까지, 내 집에 맞는 아이디어를 적용할 수 있다.
단순한 인테리어 책을 넘어서, 23인의 싱글남들의 집으로 들어가 그들의 라이프 스타일이 고스란히 반영되어 있는 아이템부터 삶의 방식을 엿볼 수 있는 다양한 공간까지 가감 없이 담았다. 직업, 나이, 사는 동네, 취미가 다른 23인의 싱글남들의 라이프 스타일이 고스란히 녹아있기에 싱글들의 집과 함께 그들의 리얼한 스토리까지도 읽을 수 있다.
PROLOGUE
ROOM IS REST
1 따뜻하고 선한 집
착한 남자 김동은
2 식물이 사는 집
밝은 남자 김영필
3 꼭대기 층 펜트하우스
멋진 남자 노승호
4 휴식이 있는 집
따뜻한 남자 이세호
5 군더더기 없는 아파트
준비된 남자 이승한
6 행복을 담은 집
행복한 남자 유지
7 내게 최적화된 오피스텔
담백한 남자 정용준
8 전망좋은 아파트
반듯한 남자 류춘근
ROOM IS WORK
1 침착한 맨션
뜨거운 남자 이석우
2 유용지물 홈 오피스
뻔하지 않은 남자 최중호
3 웰컴 투 더 doll 하우스
그려야 사는 남자 유재선
4 사람의 집
배짱 좋은 남자 차우진
5 뭐든 잘될 집
총명한 남자 이진호
6 잡지 같은 집
신기한 남자 김도훈
7 언행일치 원룸
합리적인 남자 이준상
ROOM IS PLAYGROUNG
1 낭만이 있는 집
잘 노는 남자 김현수
2 창의적인 집
철들지 않은 남자 임상범
3 작고 유쾌한 방
운 좋은 남자 강태중
4 꿈꾸는 홈 아틀리에
재주 많은 남자 김지현
5 맥가이버 하우스
성실한 남자 박태원
6 DIY로 꾸민 원룸
솜씨 좋은 남자 황전환
7 여행하는 집
즐거운 남자 이제하
8 축제 같은 집
기적 같은 남자 정상문
INFORMATION
1 인테리어&리빙 팁
2 나만의 브랜드 숍&리스트
카테고리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