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슈퍼 아이돌 오두리


슈퍼 아이돌 오두리-비룡소, 이송현 이 책은 한 아이가 아역배우의 삶을 사는 내용아다. 하지만 꼭 자기 엄마가 아역배우 같이 행동한다. 뭐, 연예인병 같은 것이 아니라 오두리 사생활 매니저인 것이다. 여러가지 장기를 위해 연기학원, 악기학원 등을 매일매일 가고 살이 잘 찌는체질인 오두리를 토끼처럼 채소만 먹이고, 수영학원까지 만날보낸다. 이런 오두리에게도 라이벌이 있는데 바로 정민아이다. 이 아이는 말라깽이 몸매에 피부도 하얘서 캐스팅이 잘된다. 어느날, 사극 오디션 아역배우를 뽑는 자리에 갔는데, 정민아와 딱 마주친 것이다. 정민아는 오두리를 견제하고 결과는 !!!! 오두리의 성장기이자 엄마의면에서는 또 다른 교훈을 얻을 수 있는 책인 것 같다. 이 이야기의 다른 포인트는 오두리의 남동생 지성이다. 지성이는 축구를 하는데 누나를 따라다니라 바쁜 엄마가 자신의 경기를 봐주러 오는게 소원이라고 하였다. 학교의 친구에 대한 이야기도 있는데 자신이 하고 싶은 음악을 하는 규한이, 좀 잘난척을 하지만 관심 없었던 척을 하던 란이.... 아역배우라는 것은 자신이 결코 되고싶어서 되는 것도 아니고 결코 되서도 쉽지 않은 일이라고 생각하였다. 아역배우라는 꿈을 가진 아이들, 꿈을 찾지 못하고 방황하는 아이들에게 추천해주고 싶은 책이다.
즐겁지 않은데 어떻게 꿈이 될 수 있겠니?
마해송 문학상, 사계절 문학상 수상작가 이송현이 들려주는 내 꿈 찾기 프로젝트

마해송 문학상, 사계절 문학상 등을 수상한 이송현의 신작 동화입니다. 이 책은 최고의 아역 배우를 꿈꾸는 열두 살 오두리가 좌충우돌 온갖 일들을 겪으며 배우로서 자신의 꿈을 찾아가는 이야기랍니다. 특히 오디션이라는 요즘 아이들에게 최고의 인기 화두를 소재로 삼았는데, 실제로 방송작가로 일했던 작가가 현장에서 직접 느꼈던 경험까지 보태, 이야기에 생생한 활력을 더했습니다.

주인공 오두리처럼 시행착오가 있어도, 내 꿈을 의심하는 일이 생겨도 결국에 그 꿈의 주인이 나라면, 나의 꿈은 반드시 길을 잃지 않고 나를 찾아온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습니다. 꿈은 꾼다고만 해서 이루어지는 게 아니겠지요. 그 꿈을 잘 가꾸고 키워 가는 과정이야말로, 멋지고 화려한 꿈 그 자체보다도, 값진 것일 것입니다. 작가는 어린 시절부터 최근의 경험까지를 통해 독자들에게 여러 가지를 많이 상상해 보고, 또 그만큼 잘 키워 갈 것을 당부합니다.


1. 오드리와 오두리
2. 투 톱은 이제 그만
3. 재수똥
4. 나는 토끼가 아니야!
5. 엄마, 진짜 화났다!
6. 오디션
7. 굿바이, 오드리
8. 나 때문에
9. 세상에서 가장 슬픈 영화
10. 꿈꾸는 마리오네트
11. 선인장 꽃!
12. 도전합니다!

작가의 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