혹시 당신은 평생 당신에게 헌실할 사람이 몇명이나 있나요? 혹시 없나면 한명쯤 있는것은 어떨까요?혹시 한명이 있다면 두명은 어떨까요? 세일즈맨은 당신의 한마디에 죽고 사는 사람입니다.그렇다면 당신의 그 한마디에 당신에게 헌신할 당신이 필요할때 필요를 채워주는 사람을 만드는것은 어떤가요?아무것도 필요없습니다. 당신의 말로 당신은 그런 사람을 만들수 있습니다. 정말 다시 한번 생각나게 한다.어떻게 세일즈를 배워 고객에게 다가갈까란 부분만이 아니라 역으로 그럼 어케 세일즈맨을 내사람으로 만들어 나에게 충성하게 할까란 부분까지 배울 수 있는 책인것
같다.항상 세일즈맨에게 거절처리를 해야하면 살아야 하는 우리들이 이 시대에 정말 지혜롭게 세일즈란것을 알아가고 접하게 하는 아주 소중한 내용의 책인것 같다.아울러 내가 그렇게 한다면 역시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는 아주 쉬운것이 아니겠나....어렵게만 생각하는게 아니라 쉽게 생각하고 반대로 생각한다면 더 좋은 방법들을 얻을 수 있는것 같다.그리고 판매를 목적이 아니라 역시 관계성이라는것 정말 사람들 사람답게 대하는 법들을 알고 인간성을 좀 더 배양해야겠단 나의 한계도 깨우치는 이 무더운 여름의
더위를 식혀주는 팥빙수와도 같은 책인것 같다.
세계 최고 거장들에게 배우는 마케팅 세일즈의 황금률!
잭 캔필드, 지그 지글러, 마사 스튜어트 등, 정상에 오른 거장들의 발자취를 따라가는 책. 때로는 우직하게, 때로는 영악하게, 자신의 제품과 아이디어를 고객의 ‘돈’과 맞바꾸는 거장들의 법칙을 담고 있다. 비즈니스맨이라면 반드시 알아야 할 마케팅 세일즈의 핵심원칙, 책에는 모두 발군의 세일즈 감각으로 자신의 분야에서 일가를 이룬 60인의 이야기를 다룬다. 이들은 가장 아끼는 후배에게 자신의 필살기를 전수하듯, 수십 년의 비즈니스 인생에서 깨달은 자신만의 세일즈 마인드와 노하우를 응축해 전달한다.
책은 세일즈 태도, 목표 설정, 시장조사, 고객의 반론에 대처하는 법, 제품 시연, 거래 종결, 사후 점검 등 전통적인 세일즈 모델의 순서로 구성되어 있다. 차별화된 목표를 세우는 법부터 잠재고객을 발굴하는 법, 상황에 맞게 적절한 프레젠테이션을 하는 법, 고객의 반론을 기회로 돌리는 법, 성공적으로 거래를 마무리하는 법까지 거장들의 세일즈 마인드와 실천적인 해법을 체계적으로 전한다.
감사의 말
프롤로그 | 마케팅 세일즈의 거장들이 들려주는 일과 삶의 메시지
1장. 처음부터 ‘위대한’ 세일즈맨은 없다
대가는 떠들지 않는다, 다만 믿음을 줄 뿐이다 - 지그 지글러
‘풍요지수’를 높여라 - 킴 조지
고객의 ‘육감’을 움직여라 - 마이런 월드먼
배고픈 예술가는 없다, 세일즈만 한다면! - 론 스타크, 조안나 스타크
승리자의 마인드로 무장하라 - 데브라 스위트
가장 두려운 일을 하라. 두려움이 사라질 것이다! - 재닛 앳우드
가장 인간적인 ‘돌고래형’ 세일즈맨이 되어라 - 린다 맥카시
2장. 거장의 꿈은 ‘목표’에서 출발한다
정확한 목표를 기록하라 - 브라이언 트레이시
지속적으로 노력하라, 그리고 간절히 원하라 - 줄리언 샤프
세일즈 거장의 5가지 목표 - 에드 크레인
‘X이론’이 성공할 수 없는 이유 - 던 패스토어스
거부할 수 없는 목표를 세워라 - 앤서니 라빈스
성공은 ‘BHAG’에 있다 - 크리스털 에드워즈
1,000만 명에게 감동을 전파한 ‘5의 법칙’ - 잭 캔필드
3장. 어떻게 고객을 ‘유혹’할 것인가?
전화 공포증을 극복하라! - 웬디 바이스
세일즈 낙오자에서 세일즈 거장으로! - 돈 마스트란젤로
가격이 아니라 당신의 가치를 높여라 - 트레이 매칼리스터
고객을 움직일 단 한마디 - 셰리 스테이먼
고객이 ‘고객’을 데려오다 - 수 헨리
주는 만큼 돌아온다는 사실을 명심하라- 밥 버그
자신을 세일즈하는 법칙 - 마사 스튜어트
4장. 들어야만 제대로 말할 수 있다
대화는 세일즈의 ‘심장’이다 - 수전 로앤
모든 고객은 ‘친척’이다 - 하비 브랜맨
적극적으로 ‘경청’하라 - 스튜어트 미첼
고객의 니즈를 간파하는 질문을 던져라 - 대럴 로스
‘보디랭귀지’가 거래를 결정한다 - 앤 워필드
구매하시겠습니까? - 돈 모건
5장. 또 다른 세일즈, 기업고객
기업들이 왜 당신을 상대해야 하는가? - 질 콘래스
기업고객을 상대하는 3가지 단계 - 스티브 카플란
‘VITO’를 상대하는 핵심 원칙 - 앤서니 페리넬로
기업을 꿰뚫어 볼 수 있는 3가지 질문 - 제임스 피셔
작은 성공들을 축하하라 - 조지 디어링
6장. 고객의 ‘신호’를 읽어라
고객을 행복하게 하라 -제임스 크뤼크생크
고객의 신호보다 좋은 공식은 없다! - 빌 버클리
당신의 고객은 어떤 ‘보석’인가? - 이반 미즈너
고객이 말하게 하라 - 신디 마운트
타이밍은 만들어진다 - 크레이그 일라이어스
고객을 진심으로 이해하고 존중하는 법 - 돈 부아베르
7장. 세일즈 시스템을 외면하지 마라
세일즈 없이는 어떤 경영전략도 없다 - 조프 스캔론
샌들러 시스템 활용법 -샘 슈워츠
기다려라! 프레젠테이션이 손짓할 때까지 - 데이비드 도널리
프레젠테이션, 이렇게 하라 - 톰 홉킨스
입소문 판매를 위한 6가지 단계 - 크리스텔 윈텔스
8장. 가상세계의 세일즈맨
이베이는 확인해봤는가? - 코니 힌턴
‘클릭’이 모든 것을 결정한다 - 스티븐 밴 요더
당신이 원하는 단 하나의 클릭을 유도하라 - 로버트 샤인펠드
9장. 고객의 반론은 마지막 기회
‘저항’은 세일즈맨의 친구다 - 케빈 아이켄베리
사람들은 스스로 생각하지 않는다? - 란츠 파월
잠재고객에게 던져야 할 11가지 질문 - 하비 맥케이
경쟁사의 ‘현상수배’ 사진을 찍어 공개하라 - 디애나 투시 슈미트
성공을 위한 체크리스트 - 에즈라 파머 퍼센
10장. ‘관계’는 판매보다 더 강력하다
모든 비즈니스는 ‘인간’적인 것이다 - 키이스 페라지
진정한 ‘관계’는 함께 밥을 먹는 것이다 - 데비 피터스
부끄럼쟁이도 세일즈를 할 수 있다! - 린다 마케도니오
‘R’이 ‘T’에 이기는 이유 - 제리 슈워츠
베풀고 요청하여 받아내라! - 브라이언 버피니
11장. 비결은 ‘와우 팩터’다
‘와우 팩터’를 찾아라 - 린다 포르트 스피어링
‘전략’과 ‘연출’을 잊지 마라 - 크리스틴 클리포드 벡위스
평범함을 거부하라 - 차스 윌슨
‘끈기’를 갖고 유혹하라 - 크리스 앳우드
에필로그 | 고객의 진짜 파트너가 돼라
카테고리 없음